젊은 기업가 음식 챙겨먹기 : Eat, Eat, Eat !
젊은 기업가들은 음식을 잘 챙겨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바쁜 시간과 저예산 덕분?이다. 하지만 먹지 않으면 건강은 점점 나빠지는 법, 음식을 잘 챙겨 먹는 법을 소개한다.
1. 일정한 음식 섭취 루틴 가지기. (Food Routine)
식단을 짤 것까지는 없다. 일주일에 대략 어떤 것을 어떤 식으로 먹을 지 계획하는 것만으로도 음식 섭취의 질은 높아진다 대략적인 음식 소비의 루틴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
2. 음식물 저장 하기 (Stock)
아니 무슨 다람쥐도 아니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적은 예산을 가지고 마트 같은 곳에 가서 장을 봐두면 좋다. 이를 통해 음식이 가끔 떨어졌을 때를 대비할 수 있다. 적지만 음식을 위한 예산을 꼭 편성하도록 하자.
3. 도시락 활용하기. (PocketWare)
일본에서는 음료수병이나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500엔 세대라고 부르기도 한다. 나쁜 의미 아님.) 샐러드나 빵 등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을 휴대하면 좋다고 한다. 나는 이것을 포켓 푸드 웨어라고 부른다.
용기는 다음과 같은 것이 좋다고 한다. 병, 타파웨어, 락랜락 도시락 등.
이는 비단 기업가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닐 수 도 있다. 아르바이트로 힘겹게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적용이 된다.
음식을 먹는 것에도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다.
원피스에 보면 루피가 외치는 말이 있다. 고기고기! 고기고기! 일도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인데 아니 먹기 위해서 하는 일인데 그 정도 시간은 충분히 낼 수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ㅋㅋ)
나는 살기 위해 먹는 유형이 아니라 먹기 위해 사는 유형인 것 같다 ㅋㅋㅋ
Anyway 풍성한 음식의 비가 언젠가 내리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