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는 검은 금요일.
검은 금요일(Black Friday,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의 마지막 주 목요일인?추수감사절?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다. 소매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의 70%가 이 날 이루어진다고 한다. ‘black’이라는 표현은 이날이 연중 처음으로 흑자(black ink)를 기록하는 날이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
——
지난 5년간, 검은 금요일은 미국에서 하루동안 큰 세일을 진행하는 날에서 다양한 채널의 할인 기간으로 진화했다.
실제 날의 3주전부터 추수 감사절의 다음날인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기간으로 변모하였다.
500 쇼퍼스의 조사에 따르면, 랩42는 1/4의 미국 성인들이 검은 금요일의 새벽 3시 전부터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고 한다.
타겟, 메이시스(Macy’s), 콜스(Kohl’s) 는 자정부터 오픈할 준비를 하며, 온라인 소매업자들도 자정부터 포스팅준비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일찍 시작하기는 하지만, 42%의 사람들은 분주하게 움직여야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같은 거래가 나중에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약 2/3) 싸이버 월요일 거래에 쇼핑할 계획을 세운다. 그래야 그들이 주말을 검은 금요일에 쏟으며 보내지 않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쇼핑객들은 더 많은 돈을 소비할 계획을 세운다. ($900 vs 854 지난 시즌) 그리고 전보다 일찍 쇼핑을 시작한다.
나머지는 인포그래픽을 통해서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