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명언 & 인용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 명언들
마크 저커버그가 말한 또는 언급된 말 인용 모음입니다.
마크 저커버그 : “젊은 사람들은 더 똑똑합니다. 왜 대부분의 체스 마스터들이 30대 이하이겠습니까?”
마크 저커버그 : 세상에는 괜찮은 아이디어들을 가진 사람들이 매우 적어요.
마크 저커버그 : 저는 종종 말하지만 저의 목표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아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제가 이익이나 매출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잘못 해석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회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은 세상에 정말 큰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하는거에요.
마크 저커버그 : 제가 매일 제 자신에게 묻는 것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 이에요. 제가 가장 중요한 문제에 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제가 시간을 중요한데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리고 이 회사도 중요한 일에 시간을 쏟아야 하구요.
마크 저커버그 : 저는 이 말이 진부하게 들린다는 것을 알아요. 하지만 저는 사람들의 삶을 증진시키는 것을 사랑합니다.
마크 저커버그 : 많은 사람들이 돼지 고기를 먹는 다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이 실제로 살아있었다는 것을 생각하기는 싫어하죠… 저는 그들이 그것이 어디에서 왔는지 무시하는 것보다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마크 저커버그 : “사람들은 아프리카에서 죽어가는 사람들보다 마당 앞에서 죽어가는 다람쥐에게 더 관심이 가는것 같습니다.”
여성 페이스북 직원 : 저는 제가 다루어야 하는 여성 관련 이슈 때문에 그에게 조언을 구하고는 합니다. 그러면 그는 그 상황에 대해 굉장히 논리적인 의견을 내놓지요.
저커버그의 아버지 : 만약 마크가 무언가를 요청한다면 그냥 응이라고 말하는게 좋을거에요. 아니라고 말하면 그는 더욱 강한 논쟁으로 사실과 경험 논리로 무장을 하고 오죠.
데이비드 커크 패트릭 : 저커버그는 이야기를 끊는 방법이 있어요. 그것이 비판적인 순간에 도달했을 때 ‘이제 너가 누구랑 싸우고 있는지 알겠지.’ 라고 말이죠.
스티브 잡스 : 나는 마크 저커버그가 아무것도 팔지 않는 것에 대해 존경한다…
버락 오바라 : 저는 버락 오바마입니다. 그리고 저는 마크가 정장을 입게 만든 사람입니다.
션 파커 : 무엇이 일어났는지 보는 것은 (페이스북이 2005년진 사집 업로드를 가능하게 하고 이것이 매우 유명해 졌을 때) 마크의 비전이 선명해지는 것을 보는 순간이었다. 그는 페이스북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넓고 더 넓은 이론을 세우고 있는 중이었다.
데이비드 커크 패트릭 : (2006년에) 마크 저커버그의 리더로서의 위상이 솟아올랐다. 많은 직원들이 그를 경외의 눈으로 보기 시작했다. 모두가 그의 뉴스피드나 열린 등록에 대한 결심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그것들은 큰 성공을 만들어 냈다.
나오미 : 저커버그는 항상 모든 이들보다 두 발자국 정도 앞서 있었다. 그는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게 밀었다. 그리고 많은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옳았다.
크리스 콕스 : 마크는 실패를 위해 시도하는 것을 옳은 것으로 보았다. 단순히 크고 진부한 회사를 운영하는 것보다 위대하고 의미가 있는 일을 하고 싶어한다.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 어떤 주말에 저커버그가 피터 드러커를 읽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컨설턴트이자 선생이며 현대 경영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