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우울증을 해결하는 방법.

우울증을 치료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바쁘게 일하는 것이다.

너무 간단해서 실망했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삶의 깊은 슬픔과 걱정 고민을 해결한 사람들은 많다.

세게 2차대전 후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바쁘게 하고 육체적으로 피곤하게 만듬으로서 슬픔과 고통을 잊었다. 인간의 마음에는 오직 한 가지 생각밖에 들어설 수 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열심히 일함으로서 자신의 고통을 잊게 된다.

사람들이 아주 잘 아는 지혜이지만 실천하기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인간에게 형성된 후천적인 성질이 이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일은 삶에 활력을 가져다 준다.

실제로 일본의 소다테아게넷은 바로 일을 통해 일본의 무기력한 청년들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 일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자신의 삶에 활력을 찾게 해주고 자신감을 가지게 해준다.

물론 적절한 휴식의 전략을 가져야 한다. 적절한 휴식의 전략은 바로 피곤해 지기 전에 쉬는 것이다. 이 또한 너무 단순하지만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사실이기도 하다. 피곤해지기 전에 쉼으로써 사람은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능률적으로 살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즐겁게 사는 것이다. 대부분의 우울증은 지루함 때문에 온다. 삶에 활력을 주는 여러가지 재미있는 일을 시도해보자. 농담도 좋고 유머도 좋고 영화나 연극도 좋을 것이다. ?일이나 삶을 게임을 하는 것처럼 살아도 좋고 새로운 사람을 여럿 많이 만나보고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행복하게 할 수 없다는 것에서 우리는 일종의? 의무감을 느껴야 할 듯하다.

 

오늘 내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과거와 미래의 근심을 잠깐 잊어보는 것이 어떨까?

일은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재미는 지치지 않게 해준다.

적절한 쉼은 오래 일할 수 있게 해준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