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성공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15가지

왜 우리가 성공을 이루지 못하는지 궁금한 적이 있는가? 그것은 여러가지 의심이 우리를 막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회의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야 말로 우리가 취해야 하는 가장 대담한 생각일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가 성공을 하기 위해 포기해야 하는 15가지의 것들을 알아보자.

1. 당신의 마스크를 벗어라.

우리는 상처를 받거나 거부받을 것이 두려워 자신의 진짜 모습을 숨기고는 한다.  하지만 거부받는 것을 감수하면서도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다. 당신이 마음 속 깊이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진실과 용기는 결코 약점이 아니다.

2. 미래에 관한 믿음을 포기하라.

우리는 미래의 자신의 꿈과 희망 소망을 위해 자신의 현재를 희생하는 경향이 있다. 미래에 관한 믿음을 포기하라는 말은 마치 꿈을 포기하라는 이야기처럼 들린다. 하지만 이 말의 진실한 뜻은 과거에 갇히거나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말라는 것이다. 과거는 이미 지나가버린 순간이며 결코 돌아오지 않는다. 데일 카네기는 이 순간을 하나의 그림과 같은 문구로 이야기 한다.

당신의 뒤로 육중한 철문이 3번 쾅쾅 닫히는 것을 생각하라. 그리고 다시는 그곳으로 돌아갈 수 없음을 생각해보라.

과거나 미래는 사실 존재하지 않는 순간일지도 모른다. 원하는 것을 왜 지금 이루지 않는가? 미래는 바로 현재에서부터 시작된다. 당신이 지금 내리는 결정 위에 미래가 오는 것이다.

3. 당신의 빛나는 구조줄을 포기하라.

이것은 우리의 빛나는 항상 다음 아이디어이다. 우리는 좀 더 빛나는 아이디어나 순간이 오기를 바라며 여기저기 우물을 파고 있을 지도 모른다. 앞에는 수천가지의 길이 놓여져 있고 우리는 그곳에서 방황한다. 하지만 잠시 시간을 내어 당신이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을 정하고 꾸준하게 그것을 정복하기 위해 노력하자.

4. 다른 사람의 승인에 대한 필요성을 포기하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허락을 할 때까지 기다린다. 마치 주변 사람의 허락이 우리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처럼 생각한다. 타인과 화합하려는 끊임없는 노력 속에 우리는 수 많은 길을 허비한다.  물론 타인의 의견을 완전히 무시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타인의 승인이 당신이 무엇을 할지 말지 결정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치 양의 허락을 기다리는 사자처럼 얌전히 기다린다. ~ 버논 하워드

5.  아니오를 아니오로 받아 들이는 것을 포기하자.

당신이 받는 피드백을 선택하라.  아니오를 아니오로 받아들이지 말라는 뜻이다. 아니오를 지금은 아니에요. 이런 방식으로는 아니에요. 라고 받아 들일 수 있다. 물론 예를 들어 어떤 남자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여자를 쫓아다니며 아니오를 아니오라고 받아들이라는 것은 아니다. 이건 자신에 대한 거절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세일즈맨은 거부를 많이 당한다.  하지만 거절을 당할 때 마다 울상을 짓고 한다면 어느 손님이 좋아하겠는가? 단지 거절을 10번 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그 세일즈맨은 자신의 목표를 이룬 것이 될테고 손님을 얻어 부를 쌓아나갈 확률은 증가하게 된다.

6. 도움을 요청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거부하라.

진정 용기 있는 사람은 자신이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이다.

7. 약점을 고치는 것을 포기하라 ㅋ

우리는 세상과 잘 어울리는 것을 강요받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박스(생각의 방식)에 잘 갇히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의 약점을 끌어 안는다. 약점을 고치는 것은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것의 또 다른 이름이다.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것은 이기는 대신 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약점에 집중하는 대신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하자.

8. 완벽해지는 것을 포기하라.

완벽 주의라는 것은 우리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때 우리는 실패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잘못된 믿음에 근거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의 일을 타인의 기대와 요구에 따라 결점이 없게하는 것은 그다지 건강하지 못한 여정이다.

“완벽해 진다는 것은 최고를 향한 여정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 안에 있는 최악을 찾아 나가는 여정이다. 이 부분은 우리가 모든 것을 더 할 나위 없을 정도로 잘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없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우리가 다시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 줄리아 카메론

9. 작게 플레이하는 것을 포기하라.

우리는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 한다. 그래서 우리는 작은 필드에서 플레이 한다.  하지만 우리가 두려움으로 몸이 마비될 때 우리는 알게 된다. 해야할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10. 의지에 의지하는 것을 포기하자.

우리의 의지의 힘이 제한되어 있든 그렇지 않든, 우리는 우리의 의지의 힘에 의지하는 것을 포기해야 한다. 그리고 성공을 향한 행동을 그저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 자동기가 되자. 자연스럽게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자.

11. 현재에 저항하는 것은 포기하자.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부적절하고 이상한 순간처럼 여겨지는가? 모든 것을 바꾸고 싶고 벗어나고 싶은가? 대신에 현재로 부터 풍부하게 배우는 것은 어떨까? 지금의 순간을 받아 들이고 그것을 즐겨보자.

12. 너무 똑똑해지려는 것을 경계하자.

13.  행운을 기다리는 것을 포기하자.

14. 다른 사람의 버전의 성공을 포기하자.

15. 당신 자신의 버전의 포기해야 하는 것을 1가지 생각해보자.

포기해야 하는 것이 너무 많다 ㅋㅋ 하지만 이 포스팅을 읽었다면 다음 한 단어 정도는 기억해 두자.

바로 이 순간. Why not now?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