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두피 샴푸 추천하기 – 비듬이 많아지고 건조할 때 써야할 것은?

겨울이 되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실내에 오래 있으면 비듬이 많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는 건조함과 두피의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데 오랫동안 비듬이 생기거나 떨어지면 불안하다.

비듬이 많이 생기면 탈모나 모발 건강의 악화로 이어질까봐 걱정하기 때문이다.

나도 이런 문제 때문에 여러 샴푸를 전전하며 사용해 보기도 했으나 좋은 답을 찾지는 못하고 있었다.

특히 헤드 앤 숄더를 쓰고 난 후에는 개인적으로 두피가 많이 안좋아져서 다른 샴푸로 바꾸었을 때 오히려 비듬이 더 많아졌다.

그래서 여러 고민을 하던 끝에 유튜브에서 하나의 광고를 보게 되었다.

방법은 바로 니조랄이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통하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매우 효과가 있다.

일주일에 2번 샴푸 대신에 머리를 감아 주면 되는데 지금 쓰고 있는 샴푸를 바꾸지 않아도 되니 훨씬 경제적이면서 좋다.

니조랄은 약국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약 12000원이다.

다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길 권해 드린다.

나는 지성 두피이다. 지루성 두피염에 좋다고 한다.

다음은 아주  경제에서 나온 니조랄에 대한 설명이다.

비듬에 좋은 샴푸인 ‘약용샴푸’를 통해 비듬을 치료할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비듬 치료용 샴푸 중에는 ‘니조랄’을 추천할 만하다. 니조랄은 비듬의 대표적인 원인인 ‘말라쎄지아’(Malassezia) 곰팡이균의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비듬 증상이 완화되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니조랄 활성 성분인 ‘케토코나졸’(Ketoconazole)은 케라틴에 높은 친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질층과 모발에 빠르게 침투해 오랫동안 남아 있게 된다. 이 때문에 1주일에 2번 사용만으로 충분한 비듬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약용샴푸 사용과 더불어 운동이나 취미생활 등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약용샴푸를 꾸준히 사용했음에도 계속 비듬이 없어지지 않거나 두피 이외의 다른 곳에서 병변, 탈모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도 운동, 과일이나 채소를 시도해 봐야 겠다!

여러분 모두 비듬 free 하세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