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잠이 안와 많이 힘들다.
회사를 그만 둔지 5개월째에 접어들고 있다.
스타트업에 뜻이 있어 회사를 그만두었다.
대학 시절부터 꿈꿔왓던 일이라 나에게는 당연하지만 그래도 사회의 궤도에서 벗어나 나만의 길을 걸어간다는 것은 불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싶고 소통하고 싶어 시작한 블로그도 조금씩 같이 커가고 있다.
요즘은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있어 잘은 못하고 있지만
잠이 안올 때는 폭풍 업데이트를 하고는 한다.
특히 MBTI에 관한 글들을 올리면서 사람들의 고민을 알게 모르게 느끼게 된다.
연애나 사랑에 대한 고민, 직업에 대한 고민, 나 자신에 대한 고민.
나도 당신과 다르지 않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극복할 수 있는 것은 MBTI나 다른 말들이 아님을 잘 알고 있다.
MBTI에 대해 느끼는 것은 이것은 개인의 선호도이자 다른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유용한 도구이기는 하지만 완전한 당신은 아니라는 것이다. 다만 당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조금 더 힌트를 줄 뿐이다.
당신은 자신이 정의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그 누구보다 자신에 의해 규정되어 진다.
오드리 헵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그녀는 INFP로 추정된다.
그녀는 당대의 배우들에 비해 예쁜 배우는 아니었다고 한다.
몸매도 완벽한 것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녀는 마음 속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신의 이미지를 상상했고
카메라에 그런 모습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노력했다.
그녀는 두 명의 배다른 형제가 있었고 나치의 추종자였던 아버지는 떠났고 세계 2차 대전을 지내며 배를 굶기도 했다.
무용과 음악을 배웠고 나이트 클럽에서 춤을 추기도 하였다. 그리고 배우로 발탁되어 헐리우드의 눈에 띄었다.
그녀는 타고난 천재적인 배우였다. 내면의 심정을 묘사하는데 뛰어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식을 알고 있었다.
자유 분방하며 매력을 발산하여 사람들의 주목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그녀는 반짝이는 스타였다.
전쟁과 평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등을 통해 배우로서의 인생을 확고하게 했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외향적인 소녀를 연기했는데 “나는 내향적인 사람이라 그 일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라고 말한다.
특히 이 영화를 통해 부드러운 성품과 뜨거운 매력을 통해 최고의 스타의 반열로 올라섰다.
그녀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뛰어넘었고 아름 답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혀 시대의 아이콘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시대를 고민하며 살고 있다.
하지만 이 메시지만은 반복하여 전하고 싶다.
당신의 이미지는 당신이 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시대를 분투하며 살아가는 이들은 많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나도 혼자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