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학자금 대출 상환 방법

학자금 대출 상환 하기

오늘은 개인적으로 학자금 상환을 해나가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대학을 졸업하면 지속적으로 학자금 대출을 받았다면 대략 일반적으로 2000만원정도의 채무가 발생한다고 들었다.

그런데 이 대출금을 갚기가 쉽지가 않다. 이유는 한국장학재단이 당신이 돈 값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조금 뒤에서 이야기 하겠다.

학자금 대출 상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기존에 상환할 때 계획했던 플랜대로 갚아가는 방법과 학자금 중도상환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먼저 자신의 대출금이 어느 정도 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겠다.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학자금 대출 상환하는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이 곳이 바로 우리의 타겟이다.

나는 학자금 중도상환을 이용하는데 이유는 빨리 원금을 갚아야지 그만큼 내는 이자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돈이 어느정도 조금씩 생길 때 마다 학자금 중도상환으로 갚아 버린다.

먼저 세상은 당신이 학자금 대출을 갚지를 원하지 않는 다는 것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당신이 학자금 대출을 갚지 않으면 그들에게 이자가 발생하며 그만큼의 이익이기 때문이다. 너무 부정적인 이야기가 아니냐할 수 있겠다. 하지만 다음의 시간을 보면 알 수 있다.

학자금 대출상환 거래 가능시간

학자금 대출 상환 거래 가능 시간은 평일 09:00~19:00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잘 생각해보면 학자금을 상환할 때 사람들은 인턴이나 직장인이다. 그들이 회사에 있을 때가 학자금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시간인거다;; 그 때 일하느라 언제 갚으러 가냐고. 회사에서 칼퇴해서 집에 아무리 빨리와도 7시다. 정말 우습게 생각할게 아니라 귀찮아서 또는 상환하러 갈 시간이 없어서 상환이 느려지게 된다.

그렇다면 학자금 대출 상환 방법은 무엇인가?

두 가지이다.

먼저 kosaf.go.kr의 학자금 중도상환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상환하는데도 평일 09:00~19:00의 룰을 적용하고 있다. 주말에는 상환 자체가 안된다. 어쨌든 상환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회사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해 놓던가 아니면 USB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한 후에 들고 다니면서 상환해야 한다.

두 번째는 은행권을 통해 대출을 받은 경우이다. 이 경우도 kosaf에 등록이 되어 있으나 상환은 직접 은행을 통해서 해야 한다. 이 때는 점심시간을 통해 해당 은행에 가서 상환하는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꼭 알고 있어야 할 학자금 대출 상환 팁이다.

일반학자금대출의 경우 매달 이자를 내기 때문에 나중에 상환 할 때 이자 부담이 적다.

하지만 든든학자금 대출(취업후 학자금 대출)의 경우 대출을 받는 즉시 부터 이자가 누적이 되기 때문에 상환할 때 여태까지 쌓여왔던 이자를 함께 계산해서 내야 하기 때문에 이자 상환 부담이 크다.

어쟀든 모두 같이 힘내서 공공의 적인 학자금 대출을 상환하자. 누가 그랬지 않은가? 천리 길은 한 걸음 부터라고.

빠이팅!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