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J – 성향 & 직업 & 흥미분야 & 인물

You may also like...

3 Responses

  1. ^^ 댓글:

    저는 intj 유형이 소수자나 약자에 관심을 기울인다는 얘기에 저는 공감하는 입장입니다. 저 또한 intj 로써 소수의 편에서 공정하게 쓰여지는 글이나 기사에 대한 지지를 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 intj특징 중에서 스스로는 현실주의자라고 생각하지만 이상주의를 꿈꾼다는 정보가 있어서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

  2. ㅇㅋ? 댓글:

    음. 저도 마찬가지로 INTJ-T형입니다. 저는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약자나 소수자들 혹은 효율적 기부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소수나 약자들에 대한 입장을 듣고 이해하는게 가장 우선이겠지요, 모든 소수자나 약자가 다 옳은 것은 아니니까요. 제가 왜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아무래도 INTJ 특유의 우월감을 느끼는데서 오는것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간관계가 취약한 나머지 받는사랑보다 주는 사랑에 더큰 즐거움을 느끼는 경우도 심심치않게 있다고도 생각이 드네요. 물론 “오늘당장 내전재산을 때려부어서 다른사람들을 돕겠다” 보단 내자신을 먼저 키워서 효율적으로 기부를, 다른이들을 구해낼수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라는 쪽의 개념이 크죠.

  3. ㅇㅇ 댓글:

    INTJ가 공정하고 객관적인 원칙으로 사실을 바라볼지는 몰라도 소수자나 약자에 관심을 기울이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오히려 INTJ가 제일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진실보다 가치관을 우선시하는 것, 사실에 대한 판단에 감정을 개입하는 것들이죠. 물론 INTJ는 대개 원칙주의자이기 때문에 자신의 이상적 관점에 입각해서 현실을 비판하기는 하지만 딱히 소수자와 약자를 위해서라는 온정적인 동기와는 거리가 먼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특정한 원칙을 실현하기 위해 소수자와 약자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몰라도, 단지 약자라고 관심을 기울이지는 않죠. 오히려 INTJ는 냉혹하고 독선적인 측면도 만만찮게 강하죠. 오히려 소수자와 약자에 주목하는 건 INFJ의 특징이 아닌가 싶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