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기는 하지만 일본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만화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나는 TV를 잘 보지 않는 편이다. 그 대신에 영화나 해외 드라마나 만화를 많이 보는데 나랑 취향이 비슷한 분도 많이 있지 않으실까 싶다.
그래서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최근에 본 일본 드라마나 영화 또는 만화 중 재밌었던게 있으면 추천하려고 한다.
지금 여러분의 워치 리스트에 마땅한 것들이 없다면 다음에 볼 때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다.
일본 영화
열쇠 도둑의 방법 : 최근 한국 영화인 럭키의 원작인데 한 한심한 백수가 목욕탕에서 살인 청부 업자와 키가 바뀌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 영화이다. 명탐정 코난을 연상하게 할만한 독특한 진행 방법은 아마 당신을 즐겁게 해 줄 것이고 이 영화가 오래 색다름으로 기억나게 할 것이다.
일본 드라마
한자와 오자키 : 사실 이 드라마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상사에게 시달림을 받는 사람이 보면 좋은 드라마이다. 아주 통쾌하게 악덕 상사에게 복수를 하는 인물의 이야기가 코믹하게 그려져 있다. 일본에서도 인기가 엄청났던 작품이라고 한다.
레갈 하이 : 돈이라면 사정을 가리지 않는 천재 변호사(?)의 이야기를 그린 일드이다. 여자 주인공은 정직하고 남을 배려하는 성격의 사람인데 이 변호사와 사사건건 충돌을 일으키면서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역시 코믹하고 가볍게 법정물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드라마이다.
일본 만화
메종일각 : 우리나라에는 도레미 하우스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한 변변치 못한 남자가 연합 멘션에서 생활하면서 그 안의 사람들과 겪게 되는 이야기이다. 나중에는 한 쿄코라는 관리인과의 사랑이야기로 연결이 되는데 이런 류의 로맨스 장르의 시초가 되었다고 할 만큼 엄청나게 재미있는 작품이다. 란마의 작가의 데뷔작 중 하나라고 한다. 지금 봐도 재미있다.
물론 이 리스트는 어쩌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여러분이 재미있게 본 일드나 일영 또는 만화가 있다면 추천해 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