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P의 연애와 사랑
ENTP에게 있어 사랑은 넓게 엔터테인먼트와 같다. 특히 그 사람이 지식인이라고 생각할 때 더욱 그렇다. 그들에게 있어 연애는 지적인 활동이다. 그건 해결되어야 하고 정복되어야 하는 게임이다.
ENTP는 지적으로 끌리는 사람을 발견한다. 그리고 ENTP는 그들을 놀리기 시작한다. 단순히 조금이 아니라 많이 놀린다. 당신은 그들이 그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들은 유머를 방어를 하기 위해 사용한다. 그들의 정감 어린 농담은 놀랍도록 매력적이다. 특히 조용한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보통 받던 아첨보다 훨씬 많은 것을 받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이다. ENTP는 놀리고 웃고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상대방이 받아치거나 하는 것도 좋아하고 그럴 때 더욱 매력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정감 어린 농담은 때론 안좋은 점이 되기도 한다. ENTP는 심각한 대화에서도 이런 성격을 보이기도 한다. ENTP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즐기지는 않는다. 이러한 점은 때론 그들이 감정적으로 멀게 느끼게 하기도 한다. 교제를 시작하는 사랑의 고백은 그 전의 정신적인 논쟁보다는 덜 신나게 이루어진다. 그리고 그들은 감정적으로 취약하게 느끼게 할 수 있다. 이러한 감정은 감정이 없는 ENTP가 싫어하는 것이다. 만약 거절당한다면 그들은 자신이 아무렇지도 않은듯 종종 행동한다. 그들을 여러 활동이나 프로젝트 속으로 주의를 돌리며 고통의 감정을 거절한다.
ENTP가 그들의 자유를 얼마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지 아는 것은 핵심적이다. 독립적이라는 것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들의 매일의 삶에 있어서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신에 있어서도 말이다. 그들은 판단하지 않으려고 하고 다른 아이디어나 의견들에 열려 있다. 만약 그것들이 자신의 것이 되도록 강요되지 않는 한 말이다. 이는 누군가가 그들을 변화시키거나 통제하려고 하면 그들은 뒤도 돌아 보지 않고 떠난 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지한 관계에 있어서 ENTP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험들을 찾는다. 그들은 쉽게 지루해 한다. 그리고 무언가가 정말 재미있고 자극을 준다면 그들은 스카이다이빙, 새로운 벤처 비즈니스, 새로운 종류의 킬러 로봇을 만드는 등등 여러가지 일들을 할 것이다. 그들은 전형적으로 그냥 뛰어든다. ENTP의 연애 상대방이 그들이 매력을 느끼는 것에 관심이 없다하더라도 그들은 상관없다. 만약 상대방이 그들이 새롭게 발견한 관심사를 발견해나가는 것을 제한한다면 그들은 화를 낼 것이다. 많은 경우에 있어 그것은 갈등을 야기 한다.
섹스에 있어 ENTP는 개방적인 타입들 중 하나이다. 그들은 실험을 즐기고 그들의 도덕적인 기준에 따라 사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많은 파트너들을 가지는 것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그것이 진지한 것을 의미하지 않는 다면 말이다. 하지만 그들의 궁극적인 상대방에게 있어 지적으로 자극 받는 것은 육체적으로 자극 받는 것보다 매우 중요하다. 그들에게 그들의 지적인 수준을 만족하지 않는 상대방을 존경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리고 육체적으로 형성된 관계에 대해 쉽게 질릴 것이다. 운이좋게도 그들은 그들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는 상대방하고 삶에 있어 지속되는 관계를 만들지는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결혼에 있어 매우 큰 만족을 하는 경향이 있다.
만약 당신이 ENTP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들의 놀림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말라. 그들은 당신이 좋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다. 그들의 자립성을 인정해 주고 그들에게 넓은 정착지를 주어라. 그들의 날카로운 위트와 자연적인 똑똑함은 그들을 때로 매우 거만하게 보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그들의 매력 어필의 하나이다. 그들의 다재다능함을 인정하고 똑똑함과 상상력을 인정해 주어라 그리고 무엇보다 그들의 호기심을 말이다.
만약 당신이 ENTP에 속하게 되었다면 당신을 감정적으로 때때로 표현하라. 때론 이것이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것 또한 존중해 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많은 프로젝트에서 때때로 물러나 상대방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 지 등을 물어보아라.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구애하고 있다면 계획을 취하고 그들에게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 지 알 수 있게 해주라. 단순히 힌트를 주거나 가볍게 생각하는 대신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