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ESFJ 성격 유형과 특징 (리뉴얼)

ESFJ 유형의 특징

ESFJ는 MBTI 유형에서 외향성(E), 감각(S), 감정(F), 판단(J)에 속하는 유형입니다. ESFJ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에너지를 충전하며 아이디어나 컨셉보다는 사실과 세부사항에 집중합니다. 또한 감정과 가치에 따라 결정을 내리고 자율적이고 유연한 것을 선호합니다. ESFJ는 제공자라는 별명이 있기도 한데 이는 그들이 실용적인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는데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ESFJ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 까요?

ESFJ는 성실하게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알아채고 도와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의무에 열정적이게 헌신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적인 환경에 높게 조화를 이루며,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인식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ESFJ는 조화를 이뤼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즐거움을 주고 기꺼이 필요를 제공하는 것을 즐깁니다.

ESFJ는 성실하고 전통에 가치를 둡니다. 그리고 보통 가족과 친구들을 최고의 우선순위로 둡니다. 그들은 자신의 시간, 노력, 감정에 대해 관대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자신의 것처럼 신경쓰기도 하며 그들의 뛰어난 조직능력을 다른 사람들의 삶에 질서를 가져오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ESFJ의 핵심가치

ESFJ는 엄격한 도덕 규칙에 맞게 행동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은 종종 사물을 흑백의 논리, 옭고 그름으로 바라볼 때도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대한 평가를 공유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서로 관계하는 방식에 일종의 질서의 감각을 가지고 있씁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사회적인 질서를 지키는데 필요한 역할을 때때로 맡기도 합니다.

ESFJ는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대한 개인적인 의무감과 비슷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참여하고 싶어하고 도와주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진진하고 실용적이며 의무적으로 놀기전에 일을 완수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일이면 더 우선순위를 둡니다. 그들은 반복되는 일상을 즐기며 종종 정규적인 스케쥴을 짜서 더 조직적이고 생산적이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ESFJ를 인식하는 방법

 ESFJ 는 아마 손님을 초대하기를 즐기는 호스트에서 찾아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들은 주저없이 조직자의 역할을 맡고 모두가 돌봄을 제대로 받고 있는지 확실하게 하기를 원합니다. 위원회의 리더나 이벤트 플래너, 교회 봉사자들도 ESFJ에게 잘 맞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커뮤니티에 속하기를 원하며 사회적인 규칙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ESFJ는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으며 그들의 일을 알기를 원합니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가십거리를 즐기기도 합니다.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SFJ는 확실한 도덕적인 규범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행동에 가이드를 줍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도 그렇게 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의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ESFJ는 매너와 사회적인 교류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들은 적합하게 행동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비판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좋은 의도를 가지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단순히 사람들이 함께 따라야할 규칙을 따르기를 원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문제나 관심사에 관여하기를 원할지도 모릅니다.

유명한 ESFJs

외국에서 유명한 ESFJ는 마사 스튜어트, 데이브 토마스, 샘 월튼, 바바라 월터스,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 JC 페니, 샐리 필드, 메리 태일러 무어, 레이 크록 등이 있다.

ESFJ의 인구비중

ESFJ는 인구 중에 2번째로 가장 많은 유형입니다.

ESFJ가 좋아할만한 취미

ESFJ가 좋아할만한 취미는 자원봉사가 있는데 커뮤니티, 자선단체, 종교적인 기관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명절과 가족의 전통을 축하하는 것도 좋아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거나 사회적인 스프츠도 좋은 취미입니다.

전문가들의 말

“ESFJ는 주로 직접적인 경험들의 세부사항에 관심이 많다. 그들과 친구와 지인 심지어 그들과 마주친 낯선이들의 경험들에도 관심이 많다.”

– 이사벨 마이어스 브룩스, 다른 재능들이라는 책에서

ESFJ에 대한 사실

ESFJ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출처: MBTI 매뉴얼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