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엘스트림

[아이폰팁] 아이폰에서 가장 빠르게 메모하는 방법

가끔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기억해두고 싶은 문장이나 문구를 보면 메모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 또한 아이폰으로 메모를 하는 사람은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아이폰을 잠금 해제 하고 메모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아이폰에 손을 대지 않고 가장 빠르게 메모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빠른 메모를 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시리!

가장 빠른 메모 절차는 이렇습니다.

“시리야 000을 메모해줘” 또는 “시리야 000을 메모해” 이렇게 이야기 하면 가장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다.

미리 알림도 마찬가지로 시리로 가장 빠르게 등록할 수 있다.

메모도 확인 하는 것을 잊는다면 의미가 없다.

그래서 잊고 싶지 않은 내용을 메모할 때 이렇게 말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시리야 내일 오후 1시 KT 라고 미리 알려줘

이렇게 시간을 말의 처음에 그리고 미리 알려줘를 접미어로 붙이면 이렇게 빠르게 미리 알림이 설정된다.

잊고 싶지 않는 메모일 경우 이렇게 활용하면 편리하다.

다만 일정 + 내용 + 미리 알려줘를 붙여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다.

이제 내일 오전 9시가 되면 ‘스탠다드 차타드’라고 사용자에게 알려 준다.

메모나 알림도 시리로 연다?

그런데 등록된 내용을 나중에 검토하고 싶을 때 그것마저 귀찮아서 시리로 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시리야 메모를 열어”

“시리야 알림을 열어”

이렇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이 잠금해제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는 시리야 “카카오톡 열어” 시리야 “인스타그램 열어” 처럼 응용할 수 있다.

+

시리는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가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기능 정도만 활용해도 매우 편리하다.

+

시리야 설정하는 법.

  1.  설정 -> Siri를 들어간다.
  2. ‘Siri야’ 허용 버튼을 활성화 한다.

시리를 해제 할 때는 반대로 시리야 허용을 비활성화하면 된다.

Exit mobile version